• 뒤로가기
학부모 교육용 콘텐츠
  • 1. 궁금해요~ 초등학교!
  • 2. 등하굣길! 엄마, 아빠 안심하세요~
  • 3. 세살 버릇, 여든 간다~
  • 4. 아이를 알고, 나를 알면 백전백승!
  • 5. 인성교육, 어렵지 않아요 {칭찬편}
  • 6. 인성교육, 어렵지 않아요 {꾸중편}
  • 7. 우리아이 사회성 UP, UP!
  • 8. 우리아이 창의력 JUMP, JUMP!
  • 9. 자기주도학습 습관 들이기
  • 10. 우리아이 학교공부, 이렇게 도와주자!
  • 11.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
  • 12. 국어와 수학교육의 이해
  • 13. 통합교과의 이해
  • 14. 범 교과학습과 비교과 활동의 이해
  • 1. 학교폭력 이슈 알아보기
  • 2. 학교폭력피해자 및 가해자 현황 알아보기
  • 3. 중,고등학교 학교폭력의 특징 알아보기
  • 4. 학교폭력의 구체적인 정의 및 사례
  • 5. 학교폭력사고 발생 시 적정 후속 조치
  • 6. 학교폭력 관련 법령 주요 내용 안내
  • 7. 학교폭력 발생 시 학부모 심리 반응 및 자녀의 성공적인 자존감 회복방법
  • 8. 학교폭력 발생(왕따)에 대한 배경의 이해
  • 9.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이해
  • 10. 학교폭력예방-학생관점
  • 11. 학교폭력예방-학부모관점
  • 12. 학교폭력예방-교사 및 학교관점
  • 13. 학교폭력 발생 후 심리적 이해
  • 14. 학교폭력 상담의 실제Ⅰ
  • 15. 학교폭력 상담의 실제Ⅱ
  • 1. 내 가족으로부터 배운 의사소통 방식 이해
  • 2. 아이와의 관계에 필요한 네 가지
  • 3. 강남 엄마들의 일등 칭찬법-내 아이 sky 보내기
  • 4. 출구 없는 미로, 갈등에서 벗어나기
  • 5. 내 자녀의 속 들여다보기-자아의 구조분석 편
  • 6. 내 자녀의 속 들여다보기-자아의 기능분석 편
  • 7.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올바른 대화 기법
  • 8. 놀라운 힘! 스트로크
  • 9. 부모의 양육태도와 인생태도Ⅰ
  • 10. 부모의 양육태도와 인생태도Ⅱ
  • 11. 내 자녀의 감정과 함께하기
  • 12. 난장판 미술놀이로 초대
  • 13. 미술놀이로 내 아이의 마음 훔쳐보기
  • 14. 미술놀이를 통한 의사소통, 내 아이 리더왕 만들기
  • 15. 놀이 활동을 통한 자녀의 속 들여보기
  • 16. 놀이로 자녀와 친해지기
  • 1. 우리아이 독서습관 만들기
  • 2. 나이에 맞는 독서법
  • 3. 교재와 연계한 독서교육
  • 4. 독서를 통한 인성교육
  • 5. 부모와 함께하는 독서활동
  • 6. 예(禮) - 밥상머리 교육이란 무엇인가
  • 7. 책임 - 나이에 맞는 밥상머리 교육은
  • 8. 효(孝) - 전통에서 배우는 밥상머리 교육은
  • 9. 정직과 소통 - 다른 나라의 밥상머리 교육
  • 10. 존중 ? 부모가 먼저 하는 밥상머리 교육
  • 11. 배려와 협동 - 밥상머리 교육 무엇이 좋아질까요
  • 1.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
  • 2. 부모들이여 비전을 가져라
  • 3. 스트레스와 한판승
  • 4. 칭찬의 힘
  • 5. 부모가 달라져야 아이가 행복하다
  • 6. 우리 아이 행복 코칭
  • 7. 안전지대 넓히기
  • 8. 비전 키우기
  • 9. 비전 있는 아이 만들기
  • 10. 빗자루 엄마 되기
  • 11. 장애물 뛰어넘기
  • 1. 가족갈등, 왜 일어나는 것일까?
  • 2. 가족갈등 해결의 출발, 자기건강성
  • 3. 상처빼기, 행복더하기 부부대화
  • 4. 부모와 자녀 사이의 마음 소통
  • 5. 양가 가족갈등을 해결하는 화해의 기술
  • 6. 내가 학대의 가해자가 될 수 있다고요?
  • 7. 공보다 멋만 부리는 내 아이
  • 8. 핸드폰에 빠져 사는 내 아이
  • 9. 자녀의 진로, 부모의 걱정
  • 10. 사춘기 자녀와 통하는 법
  • 11. 화목한 가정을 위한 첫걸음, 부모-자녀 공감 대화
  • 12. 마음이 통하는 부모-자녀 소통법 1: 나-전달법
  • 13. 마음이 통하는 부모-자녀 소통법 2: 비폭력 대화법과 적극적 경청법
  • 14. 마음이 통하는 부모-자녀 소통법 3: 뒤끝 없이 꾸중하고 알차게 칭찬하는 법
  • 15. 마음이 통하는 부모-자녀 소통법 4: 자녀의 속마음을 발견하는 공감 소통법
  • 1. 자기주도학습의 바른 이해
  • 2. 자기주도학습과 부모의 역할 변화
  • 3. 부모가 도울 수 있는 상위 0.1%의 비밀
  • 4. 학교수업 성공 원칙
  • 5. 집에서 지켜야 할 공부
  • 6. 시험준비 4단계
  • 7. 학습계획, 시간관리의 원칙
  • 8. 미취학ㆍ초등 저학년의 발달/학습특징 및 코칭포인트
  • 9. 미취학ㆍ초등 저학년 코칭사례
  • 10. 초등 고학년의 발달/학습 특징 및 코칭포인트
  • 11. 초등 고학년 코칭사례
  • 12. 중학생의 발달/학습 특징 및 코칭포인트
  • 13. 중학생 코칭사례
  • 14. 고등학생의 발달/학습 특징 및 코칭포인트
  • 15. 고등학생 코칭사례
  • 1. 자신을 사랑하는 아버지
  • 2. 자녀와의 의사소통 방법, 통하는 아버지
  • 3. 좋은 아버지의 비결 : 아버지의 격려
  • 4. 좋은 아버지의 비결2 : 아버지의 단호함
  • 5. 가족의 공동 CEO, 아버지
  • 6. '아빠'는 누구인가?
  • 7. 아빠와 수학놀이
  • 8. 아빠와 과학놀이
  • 9. 아빠와 함께하는 수ㆍ과학체험놀이
  • 10. 부모됨의 의미와 역할
  • 11. 초등자녀의 발달단계별 특징 및 학부모 역할
  • 12. 중ㆍ고등 자녀의 발달단계별 특징 및 학부모 역할
  • 13. 가족혈태별 바람직한 부모역할
  • 14. 학부모의 소양과 자녀양육 Tip
  • 1. 자존감이란?
  • 2. 자존감에 영향을 주는 요인
  • 3. 자존감의 평가
  • 4. 자존감의 영향
  • 5. 자존감의 형성원리 - 애착
  • 6. 자존감의 형성원리 - 민감한 반응
  • 7. 자존감의 형성원리 - 민감한 반응 정확하게 이해하기
  • 8. 자존감의 형성원리 - 교사의 반응유형
  • 9. 자존감의 형성원리 - 자존감 발달
  • 10. 자존감 향상의 기본전체 - 공감, 수용, 감정격려
  • 11. 자존감 향상을 위한 전략 - 적절하게 반응하기
  • 12. 자존감 향상을 위한 전략 - 비언어를 통한 관심보이기
  • 13. 자존감 향상을 위한 전략 - 경청하기
  • 14. 자존감 향상을 위한 전략 - 효과적인 칭찬과 격려
  • 15. 자존감 향상을 위한 전략 - 문제 해결 전략
  • 16. 자존감 향상을 위한 전략 - 자존감 향상을 방해하는 의사소통
  • 1. 인공지능, 그리고 4차 산업혁명 시대
  • 2.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하는 직업의 세계
  • 3. 4차 산업혁명 시대,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
  • 4. 4차 산업혁명 이것이 궁금합니다.
  • 5. 소프트웨어와 우리 생활
  • 6. 소프트웨어교육의 필요성
  • 7. 코딩 교육과 언플러그드 컴퓨팅
  • 8. 엔트리 코딩실습
  • 1. 사회변화에 따른 진로교육의 방향 및 창의적 진로개발 사례
  • 2. 학교 진로교육 소개 및 가정에서의 활용방법
  • 3. 자기이해 활동 소개 및 분석법
  • 4. 유형별 진로상담 사례 및 자녀 진로상담 방법
  • 5. 도전(기업가)정신과 문제해결력을 길러주는 창업체험교육 및 사례
  • 6. 미래 사회의 전망
  • 7. 자유학기제와 진로설계
  • 8. 진로심리검사 활용하기
  • 9. 진로에 스토리를 심자
  • 10. (초등) 꿈 가꾸기
  • 11. (중등) 진로탐색
  • 12. (고등) 진로설계
  • 1. 자유학기제의 이해
  • 2. 2015 개정 교육과정
  • 3. 고교학점제1 -이해편-
  • 4. 고교학점제2 -사례편(직업계고)-
  • 5. STEAM교육
  • 6. 혁신학교 정책 이해
  • 7. 혁신학교 사례소개1
  • 8. 혁신학교 사례소개2
  • 9. 혁신교육지구 활동 사례
  • 10.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
  • 1. 부모의 탄생
  • 2. 타임아웃의 함정(오남용)에서 벗어나기
  • 3. 자녀양육 스트레스와 방임
  • 4. No 조기교육, Yes 놀이교육
  • 5. 괜찮아, 초보 부모니까
  • 6. 부모로 산다는 것
  • 7. 비교할 필요 없어요
  • 8. 자율과 방임의 차이
  • 9. 아직은 놀이가 필요한 우리 아이
  • 10. 부모가 행복해야 자녀도 행복하다
  • 1. 요즘 아이들의 고생은 마음고생이다.
  • 2. 요즘 아이들 신고생론: 태교부터 초등까지
  • 3. 요즘 아이들 신고생론: 중ㆍ고등학생의 어려움
  • 4. 저성장시대의 산다는 것
  • 5. 아이가 종교가 된 나라
  • 6. 외로움이 가장 큰 아픔인 시대
  • 7. 아이들의 새로운 특성 1
  • 8. 아이들의 새로운 특성 2
  • 9. 아이들의 새로운 특성 3
  • 10. 몸의 상실
  • 11. 타인의 상실 : 자해하는 아이들
  • 12. 의미의 상실 : 목숨을 대하는 아이들의 태도
  • 13. 여행, 독서의 상실
  • 14. 세대 차이 좁히기 1
  • 15. 세대 차이 좁히기 2
  • 16. 3차 산업 시대의 아이들,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
  • 17. 1984에서 벗어나기 : 획일성에서 다양성으로
  • 18. 새로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
  • 19. 요즘 청소년들이 바라는 것
  • 20. 새로운 시대의 아이들이 추가해야 할 가치
  • 1. 비폭력대화(NVC) 들어가기
  • 2. 비폭력대화(NVC)의 주요 개념
  • 3. 마음을 닫게 하는 대화 요소 1
  • 4. 마음을 닫게 하는 대화 요소 2
  • 5. 비폭력대화(NVC) 모델의 시작 - 그대로 관찰하기
  • 6. 내 안의 생동하는 표현 - 느낌 만나기
  • 7. 내 안의 생동하는 표현 - 욕구(Need) 만나기
  • 8. 소통의 기본이 되는 관찰 연습하기
  • 9. 느낌 알아차리기 연습
  • 10. 나와 상대방의 욕구 알아차리고 표현하기 연습
  • 11. 우리안의 생동감을 회복하는 욕구 연결하기 연습
  • 12. 풍요로운 삶을 위한 부탁 - 연결 부탁
  • 13. 풍요로운 삶을 위한 부탁 - 행동 부탁
  • 14. 그룹에서의 부탁 방법과 부탁과 강요의 구별
  • 15. 비폭력대화(NVC)의 핵심! 공감 이해하기
  • 16. 자극이 되는 상황에서 자기표현과 상대 공감
  • 17. 삶을 연결하는 비폭력대회(NVC)의 감사
  • 18. 비폭력대화(NVC)에서 자기 감사
  • 19. 비폭력대화(NVC)로 타인에게 감사 표현하기
  • 20. 듣지 못한 감사, 말하지 못한 감사 표현하기
  • 1. 외국의 성교육은 어떻게 할까?
  • 2. 웅녀부터 알파걸까지 역사로 보는 양성평등
  • 3. 아하! 이것까지? 교과서 속 양성평등
  • 4. 성인지와 성폭력
  • 5. 성인지와 성매매
  • 6. 성인지와 성희롱
  • 7. 성인지와 가정폭력
  • 8. 미디어의 두 얼굴
  • 9. 미디어 속에 숨겨진 성 이야기
  • 10. 함께해요, 사이버 성폭력 예방
  • 11. 성교육 자료 및 활용사례
  • 12. 학생들과 함께 만드는 성교육, 성담당
  • 13. 성교육! 이런 방법도 있어요